본문 바로가기
별2의 사생활/별2의 건강정보

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을 알아보자

by 깜장별이 2020. 2. 4.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별2입니다.

오늘은 관절에 좋다고해서 유명해진 보스웰리아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섭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인도 고산지대에서 많이 서식하는 유향나무로 알려져 있고 전통 약재로 활용되고 있는데요, 잎과 열매는 오일로 만들어 사용하기도 하고 클레오파트라가 사용한 향수의 주원료로 쓰였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유향나무 가지에서 추출한 수액을 굳힌 것으로 보스웰리아 액기스는 오래전부터 피부병, 신경질환, 류마티스, 당뇨병 등에 사용되었으며, 동의보감, 본초강목 등에서는 관절염에 도움이 되는 약재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관절염개선
관절염을 개선해주는 효능은 보스웰리아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보스웰릭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보스웰리아는 관절 내에 염증을 배출해 주고 연골을 보호해주며 재생하는 것을 도와주어 관절염의 증상을 개선해주고 퇴행성 관절염의 통증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피부질환개선
보스웰리아는 항염작용이 뛰어나 염증을 배출해 주거나 가라앉혀주어 피부염을 비롯해 종기 등 각종 염증성질환들의 증상을 개선해 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항암작용
보스웰리아는 암세포가 발생하고 전이하는 것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어 폐암, 대장암, 전립선암 등의 암을 예방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기관지 건강
류코트리엔 성분이 함유된 보스웰리아는 기관지내에 염증을 배출해주고 점막을 보호해주어 기관지를 건강하게 하는데 좋은 작용을 해주며, 기관지질환인 기관지염이나 천식의 증상을 완화시키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위장질환예방
보스웰리아의 뛰어난 소염, 항염 작용으로 위장질환의 원인이 되는 염증을 억제해주어 위염, 위궤양, 장염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신경안정
보스웰리아에 함유된 테르펜 성분이 예민하고 초조해진 신경을 안정시켜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심혈관질환 예방
보스웰리아는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어 심혈관질환인 동맥경화나 고혈압, 심근경색 등을 예방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섭취(이용) 방법

▶보스웰리아의 하루 권장섭취량은 3~4g 이하로 가루 형태로 드실경우에는 쓴맛이 강하게 느껴져 우유나 요구르트, 두유 등에 타서 먹거나 샐러드 등에 뿌려서 드시면 좋습니다. 
차로 만들어 드실경우 보스웰리아 3~4g을 다시백에 넣어서 물 1L가 끓기 시작할 때 약불로 줄여 15~20분 정도 달인다음 식혀서 냉장 보관해 수시로 마시면 좋습니다.
보스웰리아 가루를 달걀흰자와 섞어서 농도를 조절해주고 하루에 20~30분정도 무릎관절에 붙이면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가 좋은 효능이 많다고해도 수유중이거나 임산부는 섭취를 피해야하며, 체질에 따라서 과다복용시 피부발진이나 메스꺼움, 구토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고, 유황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호흡곤란이나 가슴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