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2의 사생활/별2의 건강정보

핑거루트 효능과 부작용, 다이어트, 분말, 환 먹는방법

by 깜장별이 2019. 7. 11.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별2입니다.

출처:Pixabay

뿌리가 손가락 모양처럼 생겼다고 해서 이름 지어진 핑거루트(Finger Root)는 외국에서는 중국 생강이라고도 불리고 태국에서는 키차이, 인도네시아에서는 테무쿤시로도 불리는데 동남아시아나 인도네시아 태국 등에서 자생하는 생강과의 식물로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핑거루트는 항균효과가 있어 무더운 나라에 상하기 쉬운 음식의 식중독균을 억제해 주기도 한다는데요, 아시아 전통 요리에 피클, 카레, 음료 등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으며, 열대 아시아권에서는 근육통, 감기, 위장장애를 치료하는데 민간요법으로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핑거루트 효능

체지방 분해와 다이어트
핑거루트의 주성분인 판두라틴은 운동을 안했어도 AMPK 효소를 활성화시켜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뛰어나고 식이섬유, 비타민, 칼륨 등의 성분도 포함하고 있어 체중을 감량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인제대학교에서 12주 동안 한국인 150명을 대상으로 핑거루트 추출물을 섭취하게 했더니 체중, 체지방, 복부 내장, 복부 피하지방, 허리둘레, 엉덩이 둘레까지 총 7가지 항목에서 골고루 사이즈가 감소했다는 결과도 있었으며, 핑거루트를 3개월간 먹고 24kg을 감량했다는 기사도 있었는데 운동과 병행했을 때 체지방을 분해하는데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주름 개선 
코라겐이 사라지면 주름이 생기고 피부 탄력이 떨어지게 되는데, 핑거루트의 판두라틴이 콜라겐 합성 효소를 증가시키고 콜라겐이 분해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피부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드는데 큰 도움을 주며, 피부염증을 막고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12주간 40대 실험자 92명을 대상으로 핑거루트 추출물을 복용하게 한 결과 피부의 수분, 윤기, 탄력이 각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주름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항암효과
AMPK효소는 세포 조직 구조에 필수적인 성분인데 국내 연구결과에서 대장암 세포에 AMPK 성분을 강제적으로 증가시키자 암세포의 비정상적인 구조가 정상적으로 돌아왔다는 사실을 확인한 바 있는데 이는 AMPK의 활성 조절을 통해서 암의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미 여러 연구결과로 전립선 암과 대장암에 좋다고 알려져 왔으며, 핑거루트에 함유된 '카다모닌' 성분에는 항종양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합니다.

기관지 건강에 도움
핑거루트는 기관지의 면역력을 높여주어 기관지 질환을 예방해주고 완화해 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핑거루트 부작용

▶핑거루트는 생강과의 식물로 따뜻한 성질을 가졌으므로 체내에 열감이 많거나 기존에 인삼이나 생강을 드시지 못하는 분들은 섭취를 자제해야 하는데, 이런 체질을 가진 사람이 섭취를 하게되면 체내에 열이 올라 열꽃이 피고 두드러기가 나며 온몸이 가렵고 심한 경우에는 탈모까지 생기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핑거루트 섭취시 개인의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 몸이 붓거나 두드러기가 나며 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한두 번 정도 섭취했을 때 이런 증세가 나타나면 복용을 멈추어야 합니다.

핑거루트 먹는방법

핑거루트는 원물을 그대로 먹기도 하고 분말, 환, 티백 등으로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차로 먹는 방법
감초 3개(독소를 없애기 위해)와 계피(맛을 위해) 조금 그리고 핑거루트 6~7개를 물에 넣고 끓여서 마시면 맛도 부드러워지고 꾸준히 섭취하면 다이어트, 피부건강,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분말로 먹는 방법
핑거루트 분말을 요거트나 물 등에 타서 취향에 맞게 드시면 되는데, 분말이나 환으로 섭취하면 섭취율도 좋다고 합니다.
환으로 먹는 방법
환으로 섭취할 때에는 하루에 두 번 20~25알 정도를 물과 함께 섭취하시면 됩니다.
티백으로 먹는 방법
건강식품 판매점에서 핑거루트를 티백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제품이 나온다고 하니 간편하게 드시길 원하신다면 구입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별2의 사생활/별2의 건강정보] - 자귀나무 효능, 부작용, 먹는법

[별2의 사생활/별2의 건강정보] - 명아주 효능, 먹는법, 부작용

[별2의 사생활/별2의 건강정보] - 머위 효능과 부작용(머위 먹는 법, 고르는 법, 손질 법, 보관 법)

[별2의 사생활/별2의 건강정보] - 벌화분 벌꿀화분효능, 먹는법과 부작용

[별2의 사생활/별2의 건강정보] - 쇠뜨기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을 알아보자

반응형
LIST

댓글